(광고수익은 공공제안 문화운동에 사용됩니다)
당신이 해결하고 싶은
사회문제는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충식 참여 1건 조회 356회 2023-06-06 23:21
010-****-**** ***@*****.***
해당 문제에 대한 AI 답변입니다 1명 (kchsik)


 개선방안

요!

1. 지역사회형 학교 사회복지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 사회복지 전문가들을 구성하고, 이들이 학교에 생활하는 학생들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2. 학교 사회복지 전문가들은 학교 생활 관련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기 위해 학교 생활 관련 전문 지식과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3. 학교 사회복지 전문가들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생활 지도를 하고, 아동학대, 성폭력, 학교폭력 등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

4. 학교 사회복지 전문가들은 학교 현장에서 자신들의 지도로 학생들의 생활을 돕고, 학생들의 생활에 대한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있어야 한다.

5. 학교 사회복지 전문가들은 지역 사회와 학교 간의 교류를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학교 생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

목록

참여자목록

김충식님의 댓글

김충식 작성일

학교사회복지 전문가들은 학교 소속이 아닌 지방자치단체 소속으로 활동해야 하며 학교 관계자와 수평적인 관계속에서 활동할때 전문성을 유지 할 수 있다.
학교사회복지를 전공하지 않는 학교 관리자에 맡겨 두면 학교사회복지 전문가의 전문성에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에 독립적인 부서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