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수익은 공공제안 문화운동에 사용됩니다)
당신이 해결하고 싶은
사회문제는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충식 참여 1건 조회 340회 2023-06-05 22:23
010-****-**** ***@*****.***
해당 문제에 대한 AI 답변입니다 1명 (kchsik)


 개선방안

야 한다.

먼저, 학교폭력원스톱전달체계는 지방자치단체가 교육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학교폭력 발생 시 신속하고 통합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필요하다.

1. 학교폭력 신고 시스템 개발: 학교폭력 신고는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이 모두 가능해야 한다. 또한, 학교폭력 신고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개발해야 한다.

2. 학교폭력 방지 정책 수립: 지방자치단체는 학교폭력 방지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학교폭력 방지 정책에 따라 주관기관 역할 및 담당자들의 업무를 명확히 해야 한다.

3. 학교폭력 사건 조사 시스템 개발: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한 경우, 제때 조사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사건 조사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

4. 학교폭력 사건 처리 시스템 개발: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사건 처리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

5. 학교폭력 관련 정보 공개 시스템 개발: 학교폭력 관련 정보를 공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관련 정보 공개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

이와 같이 학교폭력원스톱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명확히 정의하고, 각 사항들을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

목록

참여자목록

김충식님의 댓글

김충식 작성일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119처럼 신고하면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처리하고, 개입하는 통합서비스 체계가 필요하다.